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베트남에서는 나노코박스와 코비박, ARCT-154 등 3가지 백신 임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나노젠의 코로나 백신 나노코박스는 베트남에서 개발한 재조합 단백질 아형으로 만든 백신으로 개발이 까다롭고 비교적 제조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면역 반응율과 안전성이 우수, 부작용이 적으며 보관이 용이한 장점을 가집니다. 
나노 코박스 긴급사용 승인이 유력, 나노젠의 지분 10.4%를 보유한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넥스트 사이언스 어떤회사?

해외 유전 사업및 탄광업을 전개해 온 에너지 기업으로 18년 8월 사업 다각화를 목적으로 화장품, 바이오 부문에 진출하며 상호를 (주)넥스트 사이언스로 변경하였습니다. 10월에는 패혈증 치료제와 면역증강제를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하는 단디바이오를 인수, 
현재는 바다골재채취사업, 화장품사업, 바이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관련 주가 상승이유는 베트남 나노젠 임상이 효과를 보이고 있는가운데 넥스트 사이언스가 10% 정도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 상승이유. 

주춤하던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15일 오후 14:40분 기준 전일대비 4.85% 상승한 3만 13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번 상승은 1. 기존 보유중인 강원도 토지 약 259만평을 활용, 산림 탄소상쇄 사업을
추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화장품, 바이오, 바다골재채취사업에서 반경을 더 넓혀 산림탄소흡수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함으로 산업경영계획인가와 산림상쇄사업등록 절차를 동시 진행, 내년 4월경 관련 사업을 등록 할 예정이며 30년간 장기적 계획을두고 탄소흡수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베트남에서 만든 나노코박스 백신의 긴급승인을 눈앞에 두고 관련주인 애아바앨방허 넥스트사이언스가 상승. 
3. 넥스트 사이언스 주도로 에이치엘비 그룹이 지트리비앤티 인수를 추진,
이번인수를 통해 최근 에이치엘비가 글로벌권리는 확보한 나노젠의 코로나백신 국내유통방안이 마련되었습니다.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현황

현재 15일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를 살펴보면 최근 등하락을 반복, 탄소 사업 진출 뉴스가 보도되며 
+4.85% 상승한 31,350원에 장중 거래중입니다. 최근 투자자동향을 살펴보면 외국인 매수세가 3일간 이어지고 있으며
오늘도 82,000가량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면 기관의 매도세는 거센편, 어제자 동향을 살펴보면 
장 시작 30여분만에 기관은 무려 10억 9400만원어치를 매도하였습니다. 같은시간 외국인은 1억 6600만원 매수우위를 보여주었습니다. 

 

넥스트 사이언스 재무재표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6%증가. 영업손실은 25.3% 감소, 당기순손실은 4.3% 증가. 
매출신장에 필요한 공급캐파를 늘리기 위해 공장의 설비 자동화 및 생산 시스템 정비를 진행,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상승하였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손익계산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아직도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바이오사업부문에서 내독소 제거용 시약을 개발.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펩타이드 기반 패혈증 치료제는 현재 2021년 비임상 완료수 임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전망

52주 최고 35,450원을 기록한 넥스트 사이언스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산림탄소 흡수사업 본격화가 시작되면 중장기적으로 산림탄소감축 실적 이용 및 판매를 통해 이익 창출이 기대됩니다. 
정부에서도 탄소중립을 선언 전세계가 ESG 경영 실천을 주목하기 있기에 이와관련 수혜가 있을듯 합니다. 

또한 베트남 나노코박스가 긴급승인이 확정될시 주가의 상승여력을 기대해볼 수 있으나 현재 백신관련하여
주가가 그동안 많이 상승한 상태이기 때문에 신규 매수에 있어서 좀더 신중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이밖에 향후 지트리비앤티의 최대주주가 될 경우 자회사 단디바이오, 관계사 나노젠의 협력을 이끌며  기존 영위하던 바이오 사업이
크게 강화되고 확장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벨류에이션 상당히 고평가된상태이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