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론산업이 점차 커져가며 많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만큼 드론 자격증 수요 또한 나날히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드론자격증이 1~4종으로 세분화되어 시행이 되고 있으며, 4종을 제외한 나머지 자격은 비행시간을 이수해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관련 교육기관을 선택하여 교육 후 자격증 취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드론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비용은 적게는 100만원선부터 ~ 400만원선까지, 결코 만만치 않은 비용으로 섣불리 자격증 취득을 하시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드론 자격증 종류, 1~4종 (비행시간, 교육이수시간 등) 취득 방법 알기

많은 산업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나날히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드론. 드론 수요 급증으로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많은 장점과 더불어 드론으로 인한 다양한 피해 사례들도 계속되어 발생하

y-daily.tistory.com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드론자격증 국비지원 교육기관 찾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1. 먼저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없이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사이트 접속을 하게되면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을 찾을 수 있는 창이 뜨며 검색창에 드론을 검색한 후 훈련정보를 클릭하게되면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 과정을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드론 국가자격증 뿐 아니라 항공촬영, 개발, 설계등의 교육과정들도 있으며, 지역에 따라 그리고 훈련기간을 맞춤설정하여 본인의 조건에 맞도록 검색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검색시 훈련유형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설정하면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국비지원받을 수 있는곳들이 추려셔져 목록에 표시되게 됩니다. 


2.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드론자격증 국비지원이 가능한 교육기관이 나오게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뿐 아니라 1~3종 자격 취득을 위한 국비지원 교육 프로그램들이 나오며 오른쪽 부분을 보게되면 자비 부담액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3. 모든 드론을 다 비행할 수 있는 드론 자격증 1종 취득과정 국비지원 교육기관을 살펴보겠습니다. 교육기관을 클릭하면 훈련기관, 훈련시간등이 나오고 그 지역 주관부처인 고용센터의 전화번호와 담당자 성명이 나오게 됩니다.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시 나의 유형을 정확히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적혀있는 연락처를 통해 유형을 확인하시고 훈련비 부분 자비 부담액을 클릭하게되면 일반훈련생 / 국민취업제도 유형/ 취업성공패키지유형 등에 따라 부담액이 상이합니다. 

 

(***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시 1~4종에 따라, 그리고 교육기관에 따라 비용이 상이합니다.) 


드론자격증 쓸모에 대한 현실적 이야기. 

- 드론 국자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 후 바로 일자리가 보장이 되어있을까? 이 부분은 절대 NO라고 말씀드립니다.  드론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분들 정말 많이 계시며, 현실에 나와서는 드론교관, 드론관련업체, 드론방제등 일자리 수요가 그다지 많지 않음을 볼 수 있습니다. 드론 방제 또한 조합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에 개인이 바로 방제를 할 수 있는 기회도 굉장히 적은편, 그렇다고 드론자격증 쓸모가 없냐, 쓸모가 없다기 보단 자신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어떻게 활용할것인지가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드론자격증 취득시, 공무원시험 가산점, 군부대 UAV 운용병 지원, 드론기업 취업등의 목표가 없으시고 막연히 취득하시는 분들에겐 한번더 고민 후 자격증 취득을 하시길 말씀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