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가장 뜨거운 열풍을 불어일으키고 있는 NFT. 
메타버스와 맞물려 NFT단어만 들어가도 주가와 코인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NFT란 무엇인지 이와 관련된 코인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란 ? 

블록체인 상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로 대체불가능토큰의 줄임말이며,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나 기존의 가장자산과 다르게 디지털 자산에 별도 고유의 인식값을 부여합니다. 자산 소유권은 보다 명확히 함으로 게임, 그림, 영상, 예술품등의 기존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하는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소유권, 판매이력, 관련정보가 모두 저장, 최초 발행자를 언제든 확인가능하기에 위조가 불가능 합니다.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가상자산에 희소성과 유일함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디지털 예술품,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등을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대표적 NFT 투자 사례들.

 

가장 대체불가능 토큰의 대표적 사례는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의 콜라주 작품 "매일:첫5000일" 작품이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약 781억원에 낙찰, 유명인사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아내 그라임스 또한 NFT 작품으로 60만 달러를 벌어 들었습니다. 이를 낙찰받은 사람은 해당 NFT를 보유하였기에 라이센스화, 재판매, 배포 또한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도 MBC 무한도전 무야호 영상의 NFT가 시작가 300만원으로 경매를 시작, 
무려 950만원에 최종 낙찰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게임회사들의 진출선언으로 아이템으로 돈을 벌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유입, 관련 주가들이 들썩이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NFT를 게임 캐릭터에 접목하게되면 게임 유저는 게임 캐릭터의 소유권을 가질 수 있게 되기도 합니다. 

◎ 특히 게임시장에서 최대 화두로 떠오르는 이유.
유저들이 획득한 NFT 게임 아이템을 해당 게임내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이 코인을 다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기에 돈을 버는 게임을 말하는 P2E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인 코인과 NFT 차이점은?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가상 자산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시중의 가상화폐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 NFT의 경우 실체가 있는 자산에 블록체인 기술이 더해져 디지털 파일로 각각 예술품,영상,그림등 고유성을 가지고 있는 대체불가능 토근인 반면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등은 현실의 화폐처럼 누구나 통용할수있게 만들어 졌습니다. 

 

NFT 열풍 언제까지 이어질까 

NFT 시장 규모 거래대금은 2018년 3676만 달러에서 2021년 43억 1000만 달러로 1만 1624%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관련뉴스에 N자만 나오게되도 주가가 상승하는 기이 현상이 벌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나 메타버스열풍과 맞물려 자금이 쏟아지기도 하고 있는 시점, 언제까지 열풍이 이어질까 많은 관심이 모아집니다. 
실제 NFT 기반 메타버스를 운영하는 디센트럴랜드, 더샌드박스 등에서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땅이 거래되고 있으며 
NFT는 메타버스가 아바타를 활용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것을 넘어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핵심 기술을 활용해 
메타버스를 확장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