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래 혁신을 이끌어갈 메타버스 시대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교육분야에서도 3차원 초현실 세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시장 경쟁도 본격화 되고 있는데요 

멀게만 느껴졌던 영화 속 가상공간들이 어느새 우리곁에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국내,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메타버스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 가상 및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의 합성어로써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그동안에 메타버스 세계는 가상현실이라 불리며 표현되어져왔었으나

현재에 와서는 좀더 진보된 개념의 용어사용. 

웹사이트와 인터넷등의 가상세계가 현실 세계에 흡수된 형태로 보며 다가올 미래에는

인터넷이 점차 3차원 네트워크로진화하고 있는 만큼 향후 IT 산업의 핵심 키워드를 전망하고

관련주들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는 가상세계 이용자가 만들어 내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상품으로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어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의 말에 따르면 메타버스 시장이 올해부터 급격한 우상향을 그리며 성장. 

앞으로 향후 5년여면 하드웨어 기기매출이 약 200조 이상을 웃돌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 영화속에서 보았던 부분, 상상이 점차 현실로 다가오는 기대감으로 UAM 관련주와 더불어

메타버스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 또한 나날히 뜨거워짐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3월 31일 37만 7000원에 거래를 마감하며 연초 이후 상승률 29%를 기록. 

페이스북과 마이크로 소프트 역시 최근 1년동안 각각 84.5%, 55%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 국내, 미국 및 해외 메타버스 관련주 알아보기 "

⊙ 대표적 메타버스 관련주(미국)  

1. 로블록스

-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게임 플랫폼입니다. 

  월간 거래액이 1억달러로 추정되며 2020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70%의 성장을 보여줍니다. 

  미국 16세 미만 청소년들의 절반이 가입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유튜브의 2.5배에 달하는 이용시간을 보여주는 로블록스.  

  미국 애널리스트들의 평가에 따르면 본격 메타버스화가 펼쳐지게 될 시 

  인게임 광고매출, 콘텐츠 매출등으로 로블록스의 수익성은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상장 첫날 USD 69.50 / 4월 22일 현재 USD 71.76의 종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유니티 

-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만드는데 쓰는 개발용 소프트웨어 유니티를 제공합니다. 

  주로 게임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대표적으로 떠올릴수 있는게 포켓몬GO / 카트라이더 등이 유니티 작품입니다. 

  게임외에 AR, VR 콘텐츠제작, 영화, 애니메이션에등 다양한 분야에서돠 활용이 가능.

  현재 시장에 나온 AR, VR 콘텐츠의 60%는 유니티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3. 엔비디아 

- 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으로 고품직 그래픽 콘텐츠를 처리하는데 필수 부품인 GPU 부문에서 독보적 위치. 

  글로벌 GPU 시장 점유율은 무려 82%, 메타버스시장이 커져갈수록 데이터센터 수요가 늘어갈 전망, 

  2021초 데이터 센터 부문 매출은 67억달러, 전년에 비해 2배이상의 매출을 보여줍니다. 

 

4. 자이언트스텝

- 지난달 3월24일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우수한 기술력 덕분에 디즈니, 넷플릭스,

  NBC 유니버설 공식 협력사로 지정.  국내 대표적 기업인 네이버와 SM 엔터테이먼트와도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걸그룹 아바타 제작, 비대면 실시간 XR콘서트 등을 선보였습니다.

  자이언트 스텝은 메타버스 핵심인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해낼 수 있는 기술을 가졌으며 아직까지

  안정적 수입을 내는단계에 진입을 못하였지만 향후 5년간 매출성장성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 대표적 메타버스 관련주(국내) 

1. 네이버 

메타버스 산업에 가장 적극적 투자를 보여주고 있는 국대 대표 메타버스 관련주 네이버.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AR 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 

국내 최대 연예기획사인 YG, JYP,SM, 빅히트등이 네이버 제트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또한 메타버스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자이언트스텝과도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 

이를 보면 알수있듯 엔터네이너와 메타버스의 접목 요소들이 커져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인터넷 포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게임 및 광고등

다양한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있습니다.

 

2. 선익시스템 

- 국내 유일의 OLED 대형 증착기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밖에도 AR, VR등 고해상도용 마이크로 OLED os 증착기 시장에 장비를 납품하는 업체로 시장의 선두.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이며 3월말 큰 상승을 보여줬으며 OLED의 쓰임이 다양해질 전망이기에 

검증된 기술력을 확보한 선익스스템의 주가도 수혜를 입을거라는 정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3. 엔씨소프트 

- 국내 최대 게임 대장주라고 할수 있는 엔씨소프트. 

모바일, 오라인 게임등을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로 최근 K팝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134개국 동시출시하며

이러한 횡보에 대해 관련 종목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탄탄한 기업인 만큼 영업이익은 매년 상승, 매출액 또한 우상향입니다. 

 

4. 아이엠 

- 아이엠은 삼성전기로부터 독립해서 세워진 회사로 전자, 전기, 기계, 영상, 음향 광원응용기계기구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부분은 광모듈 부품사입이며 현재에는 비디오 제품시장에서

모바일 및 나노 소재시장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차세대 먹거리인 이미지 센서 투자 소식에

강세를 보였으며 재무재표와 실적은 그리 좋지않은 편입니다. 

아이엠의 경우 900원선에서 횡보하다가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이며 1,000원대까지 상승

현재 4월 22일 기준 2,16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제는 메타버스 시대, 상상이 현실이 되는날이 머지않은 듯 하며, 

국내외 미국까지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여전히 재료거리가 있어 상승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이밖에도 넥슨, 스냅, 핀터레스트, 텐센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토테스크등 또한 관련주로 묶여집니다. 

 

* 본 포스팅은 주식종목추천 글이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반응형